칼국수소개식당 사장님들과의 상생번영을 추구합니다.

닭칼국수

닭칼국수를 연상하면 무엇부터 떠오르냐고 많은 분들에게 설문해본 적이 있습니다. 1위가 닭곰탕처럼 진한 국물 또는 닭계장 같을 느낌의 맛이 연상된다는 것이었고
2위가 닭비린내(닭냄새)가 날 것 같다 였습니다.
3위는 닭칼국수를 먹어본 적이 없다 였습니다.

이상하죠?
닭칼국수집은 거의 대박인데….??!! 궁금증을 풀어보니
1. 닭칼국수를 먹어본 사람이 없다.
2. 닭곰탕도 먹어본 적이 없는 사람이 대다수였다.
3. 닭칼국수를 파는 곳이 없다. (그러니 먹어본 사람이 별로 없는 것이다)
따라서 요리를 할 줄 아는 사람도 없는 것이다 라는 결론으로 풀어지더군요.

그렇습니다. 닭칼국수는 말로만 무성하게 듣고 실제로는 먹어보지도 못한 분들이 많고 실제로 요리(육수)를 하려다보면 매우 어려운 분야에 해당되는 것입니다. 별 것 아니라고 생각하는 분들(요리좀 할 줄 안다. 또는 이해한다는 분들)이 있다면 실제로 식당을 탉칼국수 식당을 해보시면 아시게 됩니다.

쉬워보이지만 결코 쉽지 않은, 결코 만만치도 않은 요리가 바로 닭칼국수입니다. 닭고기는 근육 형성 및 재생을 돕는 비타민 B가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그 중 비타민 B6가 함유되어 있어 근육 형성에 매우 좋은 식품으로서 어린아이들의 발육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요, 이외에도 닭고기의 단백질은 소화 흡수가 빨라 바지락 해물칼국수를 먹고 속이 거북한 느낌이 드는 것과는 달리 소화가 잘된다는 느낌을 갖게 됩니다. 실제로 소화가 잘 되는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구요^^

여하튼 닭고기는 소화흡수가 잘되기 때문에 어린이, 노인, 회복기 환자에게 특히 좋다고 하니 식당내에서 마케팅하기도 편한 음식임에는 확실한 것 같습니다. 암을 예방한다던지 말도 안되는 기타 효능 들도 있는데 …칼국수 먹으면서 암예방한다고 하면 너무 웃기지 않겠습니까? ^^

아무튼 칼국수와 닭육수의 궁합은 기타 여느 칼국수보다 의외로 잘맞는 것 같습니다. 닭칼국수 전문점이 대한민국에 다섯손가락 안에 드는 곳 모두 대박을 내고 있는 것을 보면 말입니다.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히는 환상의 궁합 = 달칽국수와 겉절이김치

멸치칼국수

멸치칼국수 이놈도 참 신기한 메뉴중에 하나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멸치칼국수 단독으로 대박을 낸 경우는 아직까지 찾아본 사례는 없습니다. ***멸치국수라는 브랜드로 성공한 체인을 한 군데 본적이 있습니다만 그 이외에는 아무리 찾고 싶어도 보이질 않습니다.

멸치의 효능은 칼슘 한마디로 끝….더 이상 이야기 할 필요 없음. 입니다. 멸치육수는 대한민국 주부들이라면 누구나 만들 줄 아는 기본 중에 기본인데요 이러한 기본 요리를 식당으로 끌고 나오면 맥을 못추고 메뉴로서 그 기능을 상실하게 됩니다.

이유야 여러가지 이겠습니다만 아무래도 저희가 판단하기에는
1. 너무 쉬워서 손님에게 내놓기가 두렵거나
2. 멸치값이 너무 널뛰기를 하거나…손질하기 짜증나거나
3. 너무 쉬운 것 같아 막상 요리해보면 요리가 안되는 즉 대량요리가 안되는 것
즉, 그때 그때마다 틀려요, 할 때마다 틀린 요리가 나오기 때문. 일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모든 요리들이 마찬가지지만 눈에 자주 보이고, 쉽게 만져지던 소박한 재료들이 의외로 계량화하기 힘들고 체계적인 례시피화 하기가 힘들다는 것은 식당을 오래 해보신 분들은 잘 아실 것입니다. 김치찌개를 일정하게 맛있게 끓이기 힘들고, 된장찌개도 맛있게 끓이기 힘든 것처럼 늘 집에서 가볍게 다루던 멸치국물을 식당에서 균일하게 뽑으려면 …..어휴 힘들죠..정말 아마도 이래서 멸치칼국수로 대박을 낸 식당이 전국에서 다섯손가락으로도 접히지 않는 이유인지 모르겠습니다.

역사이래 미쳐 날 뛴 배추파동시에도 칼국수의 1인분 원가가 1,500원을 넘지 않는 닭칼국수!, 멸치칼국수 ! 표현을 심하게 빌려보면….. “이렇게 날로 먹는 장사는 본 적이 없다” 입니다. “이렇게 편한 장사는 없다” 입니다.

도전하십시오…사장님의 성공신화 저희와 함께 만들어 가십시오. (저희 또한 아무에게나 전수해드리지 않습니다. 성의없는 분들이나 돈 버실 의지가 없는 분들에게는 전수하지도…전수해드릴 생각도 없음을 확실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월세가 400만원인 식당에서 한달 매출 3.000만원을 하고도 한달에 100만원의 수익이 겨우 남는 장사를 하시겠습니까? 아니면, 한달 매출 3,000만원을 하고도 한달에 1500만원 이상의 수익이 남는 장사를 하시겠습니까? 저희 회사는 여러분의 선택이 보다 현명해지고 보다 실속있는 보다 행복해지기를 위해 오랜시간 끊임없이 노력하고 정진해왔으며 솔직담백한 파트너쉽으로 무장하여 상호 수익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회사입니다.

칼국수올림

  • 최근본상품
  • top

login

닫기

아이디저장